루트모발이식

두피관리 프로그램

Root Hair Transplantation


헤어셀

캐나다 Current Technology Corporation사에서 개발된 세포전기학 이론을 토대로 개발된 모발치료 장비입니다. 두피 주위에 자기장을 형성하여 모낭세포를 활성화하고 미세혈관의 혈류량을 증가시켜 탈모의 치료 및 증모를 유도하는 장비입니다.

일주일에 약 12분 정도 장비를 사용하면, 진행중인 탈모를 방지하고, 탈모의 초기 현상인 머리카락의 가늘어짐을 개선하는 효과가 96.7%정도 있는 것으로 입증되었습니다. 또한 36주이상 성실하게 사용한 탈모환자들의 93.3%에서 평균 66.1%만큼 모발이 재성장하는 효과가 있는것으로 임상연구를 통해서 입증되었습니다.

헤어셀의 치료원리 및 적용

Haircell S2 장비내의 발생장치에 의해서 Pulsed Electrostatic Field라고 부르는 자기장이 후드 부분에 형성되고, 이것이 모낭을 자극하는 원리로, 저주파성 자기장이 모낭피와 모유 두 세포와 관련이 있는 칼슘의 유입을 촉진하며, 이러한 결과로 모낭세포의 분열을 증진시키는 것입니다.
모유두는 세포와 같은 상당히 많은 양의 섬유아세포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섬유아세포와 상피세포들은 전기적으로 민감하며 연조직상처나 골절에서와 마찬가지로 외부의 특정 전류량과 파장에 의해 반응할 수 있습니다. 임상적 유효성은 세포에서의 DNA활동과 단백실 합성을 촉진, 다시말해 활동하지않는 휴지기의 모낭내에 또는 성장주기를 연장하는 전기물리학적 과정에서 기인합니다. 전기장의 이상적인 목적은 모낭에서의 세포간 정보교환입니다. 모낭 입구에서 자극하는 전기장의 강도 및 에너지는 사이토카인을 방출하기에 충분합니다. haircell S2는 규칙적으로 성장인자를 방출하는 칼모듈린과 Ca를 결합시키는데 영향을 미칩니다. 성장인자 (e.g., IGF-I)는 항암치료로 인해 빠질 수 있는 모발의 성장을 유지시킵니다.

모든 탈모에 효과가 입증된 haircell S2 모발 장비 ( 식약청 CLASS-3 허가 )

Haircell S2는 모든 탈모증 즉, 남성형 탈모증,여성형 탈모증, 원형 탈모증에 효과가 있으며, 이외에도 항암치료에 의한 탈모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임상적으로 입증되었습니다. 대개 이 장비를 사용한지 6~8주가 지나가면 탈모가 줄고, 머리카락의 가늘어짐이 개선되고, 16~18주가 지나면서 발모가 촉진되는 것으로 되어 있습니다. 다만, 대머리의 경중의 기준이 되는 해밀턴스케일의 최종 4단계 이상에서는 효과를 볼 수가 없습니다.

따라서 탈모가 일어나는 초기, 그리고 젊은 층에서 조기에 사용 시에는 더욱 효과가 좋은 것으로 되어 있습니다. 그 이유는 탈모가 진행되는 초기에는 모낭(hair follicles)의 기능이 살아있기 때문입니다.

헤어셀 FAQ

헤어셀 Before & After

1 2 3 4 5

모발이식 부작용 : 모발이식 부작용으로는 뒷머리 봉합흉터, 일시적 모낭염, 가려움증 등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